2023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 7탄 운영 결과 안내
첨부1 : 2023_자녀와_동행하는_안양과천_학부모되기_연수.png (250 KB)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아영)은 9월 20일 「2023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 7탄」을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구, 평촌공고)에서 중학교 3학년 학부모 70여 명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연수는 「2023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총 7회 연수 중 마지막 연수로 ‘고입설명회, 2024 고입전형 기본계획 및 내신성적 반영지침, 평준화지역배정방안’이라는 소주제로 진행되었다. 또한 연수에 이어 업무 담당 장학사가 고교학점제 이해 제고 관련하여 정책 설명을 진행하였으며 아울러 이미 고등학교에서는 학생의 과목선택권 보장을 위하여 다양한 과목을 개설하고 있고, 이런 부분들이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부분임을 강조하였다.

특히 고등학교 진학 및 고교학점제에 대한 막연한 불안함으로 참석한 중3 학부모님들은 오늘 연수를 통해 고입전형 관련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명쾌한 설명으로 막연한 불안함은 사라지고, 현재 교육지원청과 고등학교에서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교육과정의 다양화, 학생 중심의 선택과목 개설, 학교공간 재구조화, 수업 내실화를 위한 교사 역량강화 등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내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교육과정 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 제고를 위하여 「2023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를 5월 10일부터 총 7회에 걸친 운영을 기획하였고, 오늘이 마지막 연수이다. 강사로서는 안양여자중하교 진로교육부장 이인숙 선생님으로 고입전형 기본계획을 비롯하여 내신성적 반영지침, 평준화지역 배정방안 등 중3 학부모님들이 궁금해 하는 점들을 명쾌하게 설명하여 학부모의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 

이날 중학교 학부모들의 많은 참석으로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의 학부모 연수에 대한 지역 학부모의 관심과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고아영 교육장은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안착을 위하여 7회에 걸쳐 학교급·학년별·시간대별로 다채롭게 운영하였고, 이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열정으로 ‘2023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는 매 연수마다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음에 감사드리며,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나비꿈의 행복한 배움’을 펼칠 수 있도록 학교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고, 이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나비꿈의 행복한 배움: 안양과천지역의 고교학점제는 우리 학생들이 저마다의 색깔로 ‘나답게 비상하고 꿈꿀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행복한 배움을 지원한다는 의미가 담김.



관련 기사 링크 첨부:

아이디 : admin 61.***.***.2
작성자 : 관리자 2023-10-13 13:10